스마트폰 삼각대는 조비 고릴라포드! (다이소 삼각대ㄴ)
조비 고릴라포드 5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메라 삼각대를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성능이 매우 좋아서 항상 사용하며 만족하는 제품이라 들고왔습니다.
바로 조비 고릴라포드 삼각대인데요. 조비 고릴라포드 삼각대는 크기별로 모델이 나뉘어져 있어요. 가장 작은 사이즈인 325부터 500, 1K, 3K, 5K까지 나뉘어져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사용하기에는 작은 사이즈인 325나 500정도를 추천한답니다.
특히, 제가 사용하는 조비 고릴라포드 500모델은 콤팩트한 카메라까지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 삼각대가 왜 좋은지 알아봐야겠죠?
아래부터 설명하는 모델은 모두 조비 고릴라포드 500모델입니다.
"그래서 왜 좋은데?"
이 삼각대가 좋은 제품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관절입니다. 구슬같이 생긴 놈이 줄지어있는 게 보이나요? 저게 관절 역할을 해서 꺾인답니다. 그렇다면 보다 다양한 구도로 촬영할 수 있겠지요. 촬영 스킬이 늘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입니다.
모양이 보이실텐데요. 일자로 펴면 20cm정도 되는 길이입니다. 가장 아래 바닥은 고무재질로 마감처리가 되어있어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아울러 목 부분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조절해주실 수 있어요.
이렇게 세워둘 수도 있답니다. 이게 다른 삼각대와 차별화되는 장점은 굴곡진 곳이나 난간 등에 거치할 때인데요. 만약 다른 곳에 거치하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이 관절을 꺾어두면 됩니다 .조금 독특한 구도로 사진을 찍을 때 많이 쓰이죠. 그럴 때는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저는 주방 후드에 걸어봤는데요. 항공샷으로 음식하는 장면을 촬영할 때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아요. 만약 이런 삼각대 없이 찍으려면 항공샷으로 찍는 삼각대를 사야하거든요. 그건 휴대성도 좋지 않고 가격또한 비싼 편입니다.
홀더를 결합하고 스마트폰을 거치시켜봤습니다. 흔들림 없이 촬영이 가능하구요. 구도만 잘 잡아준다면 좋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실내에서 촬영을 했는데요. 이 삼각대는 야외에서 촬영할 때 특히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나뭇가지에 걸어두고 사진을 찍는다거나 할 수 있으니말이죠.
"저가 삼각대랑 차이는?"
저도 다이소에서 파는 삼각대를 사용한 적이 있는데요. 우선 마감의 차이와 견고함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다이소 삼각대를 사용했을 때 하루 사용하고 파손된 적이 있었거든요. 그러나 위 설명드린 삼각대는 꽤 오랫동안 사용했지만 여전히 튼튼하답니다.
"단점은?"
단점이 없지는 않을 텐데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도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처음에는 매우 뻑뻑하지만 쓰다보면 헐거워진다"였습니다. 아무래도 삼각대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조금씩 느슨해지는데요. 그러나 느슨하다고 해서 거치한 카메라가 흘러 내리거나 하는 점은 없답니다.
간단히 조비 고릴라포드 삼각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는 다이소 삼각대만 쓰다가 이런 브랜드(?) 삼각대는 처음 사봤어요. 그런데... 돈이 좋다고 만족감이 장난없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하는 제품이라 남기고 갑니다.
여러분도 사진찍을 때 좋은 장비 사용하셔서 멋진 사진 촬영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