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고기국수 추천 맛집 :: 백종원 3대천왕 출연한 장수물식당

 

제주도 여행하면 고기국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빠르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한끼이기 때문인데요. 다른 메뉴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을 자랑합니다. 그렇다보니 제주도 안에는 고기국수 식당이 매우 많은데요. 마치 부산에서 돼지국밥집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저도 제주도를 여행할 때 고기국수 집을 찾다가 주변 현지인의 권유로 장수물식당을 찾았는데요. 위치는 제주도청 인근에 있습니다.

 

우선 식당 외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백종원 아저씨가 대문짝만하게 걸려 있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16회(2015년 12월 18일)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메뉴는 2가지 있습니다. 고기국수와 돔베고기. 저는 고기국수를 시켰구요. 8000원 가격이었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출입자명부는 필히 작성해야합니다. 제주에서는 제주안심QR체크를 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앱을 깔아서 QR인증을 하거나, 수기명부를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입니다. 둘,넷째 화요일 휴무이니 방문하실 분은 참고해주셔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 가게 주변을 둘러봤는데요. 태이블은 5개정도로 많지 않았습니다. 화장실은 건물 외부에 위치해있었으며 청결했습니다. 특히 큰소리로 떠들지 말라거나 마스크 관련 방역수칙을 지켜달라는 문구가 좋았답니다. 다른 식당은 당연히 그러하겠지~ 하며 적어두진 않는데, 여긴 적어둬서 더 강조돼서 안심이었답니다.

 

기본찬입니다. 김치와 장아찌? 그리고 소금이 나왔는데요. 소금이 나온 이유는 기본찬에 고기도 있기 때문인데요. 잠시 기다리면 삶은 고기가 또 나옵니다. 기본찬 간은 세지 않아 좋았습니다. 삼삼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약간 분홍빛이 돌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퍽퍽한 살만 있는 게 아니라 비계도 적당히 섞여 있어서 맛있었답니다. 소금에도 찍어먹고 김치에도 싸먹었답니다. 먹고 있으니 주문한 메뉴인 고기국수가 나왔어요.

육수는 마치 돼지국밥을 먹는 것 같았어요. 면은 쫄깃한 면보다는 부드러운 면에 가까웠답니다. 고기도 적지 않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기본찬인 김치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면이 일반적인 국수면보다는 두꺼웠답니다. 그래서 면치기(?)하는 재미가 더 있었습니다.

 

고기도 올려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그렇게 호로록 한 그릇을 비웠답니다. 맛도 있고 위치도 좋았어요.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오시는 것 같았어요. 저도 먹고 있는 중 3팀이 더 왔는데 모두 경상도 말씨를 쓰는 분들이었답니다. 제주도가면 재방문 의사 있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위치는 아래 참고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