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위반 주차딱지 피하는법...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우리나라는 좁은 땅덩이에 비해 자동차의 대수가 너무나도 많아 어쩔 수 없이 불법 주정차를 하게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이점이 합법으로 허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찾아올 때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그러는 가운데 불법 주정차로 과태료 부과 우편이 오면 어떤 기분일까요? 물론 잘못한 상황이지만 지출할 돈이 조금 아깝다 생각이 들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주정자 단속 알림 서비스'인데요. 전국 거의 대부분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가입 방법도 간단하여 나름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려보자면, 불법 주정차 지역에 있는 차량에 대해 CCTV의 단속 내용을 신청자(운전자)에게 사전 경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토오해 자진 이동을 유도, 주정차 질서를 정착시켜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의 거주 지역을 찾아 접속합니다.

 

 

② 서비스 가입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 관련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 후 넘어갑니다. 

 

 

④ 관련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문자인증까지 마쳐줍니다.

 

 

 

⑤ 완료하면 끝입니다.

 

 

어떻게 알림이 오는가...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말 간단하게 알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알림이 오게 되는 것일까요? 이는 간단하게 문자로 온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문자가 한통 오게 됩니다. 통상 두 차례 이상 같은 자리에서 주정차 위반을 할 시, 교통법규에 의거해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이또한 마찬가지로, 문자가 온 이후에 한번 더 주차단속에 적발되면 과태료를 내야합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그대로 위반을 하는 것 보다는 위 서비스를 신청하고, 위반을 하지 않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장 베스트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겠지만 피치못할 상황에는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