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3를 써야하는 4가지 이유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 또는 갤럭시핏 및 미밴드 등 웨어러블 기기까지. 요즘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손목에는 아날로그 시계보다 스마트워치가 더 많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적지 않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전자기기를 항상 몸에 차고 다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런 스마트기기를 사용했을 때 장점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SNS 캡처

스마트워치를 써야하는 가장 큰 이유... 알림이 빠르다!

 

갤럭시워치를 비롯해서 스마트워치를 써야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갤럭시 계열 스마트워치를 참 많이 착용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들었던 생각은 단순 외관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우선 알림기능으로 인해 연락이 더 쉬워졌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해두는 분들이 참 많을 것입니다. 제 경우도 그랬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몇 통이나 남겨진 부재중 전화 알림을 확인하거나 쌓여있는 카톡을 확인하는 순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면서 이런 점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알림이 곧바로 손목으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업무 외 시간에 급한 연락이 오더라도 곧바로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 /출처 삼성전자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요!

많은 분들이 '비싸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있으실 텐데요.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곧 출시할 갤럭시워치3 가격은 포스팅 기준 알려지지 않았으나, 크게 비싸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직전 출시한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경우 현재 최저 20만원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부담되실 것 같다면, 웨어러블 기기도 훌륭한 알림을 제공합니다.

 

갤럭시핏의 경우 5만원 이하로, 샤오미의 미밴드의 경우 3만원 이하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이정도 가격이라면 투자대비 충분한 효율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아날로그 시계를 구매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금액이 천차만별이겠지만, 시계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고 브랜드 가치를 따져가며 구매할 생각이시라면 100만원도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스마트워치는 가격면에서도 우수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다

스마트워치는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워치 액티브 시리즈에서는 이미 '마이 스타일'기능으로 본인의 현재 코디와 유사하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e.g. 현재 옷 컬러가 검은색 패턴 조합이라면, 사진을 찍어 마이스타일 커스텀을 할 시, 관련 패턴의 디스플레이로 변경됩니다) 마찬가지로 갤럭시 워치3에도 들어가는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제작 워치페이스라던지 다양한 기본 워치페이스로도 충분히 스타일을 낼 수 있습니다. 때로는 스트랩 교체(줄갈이)를 통해 분위기를 바꿔도 되겠네요. 

 

 

이것은 애플워치.

 

아날로그에 뒤쳐지지 않는 매력!

아날로그 시계는 자체 감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워치 또한 본연의 감성이 있죠. 이런점을 잘 활용하면 얼리어답터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보다 지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데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알림은 의외의 단점

스마트워치의 이런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착용하면서 뭔가 손목을 들어 알림을 확인하는 것도 조금은 부담스러워진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알림은 장점이 될 수도, 또는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요. 그러나 눈에 띠지 않고 스마트폰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워치 사용자가 감수하거나, 극복해야할 점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