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퇴근길 교통 통제구간 확인하는 4가지 방법

 

요즘 홍수, 태풍, 장마 등이 겹치면서 도로의 흐름이 막히고, 출근 퇴근길에 혼란을 빚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사고 차량으로 인해 교통 정체가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미리 알고 있으면 피해서 갈 텐데...하는 생각도 간혹 들기도 합니다.

 

요즘 T맵같은 내비게이션을 통해 피해갈 수 있습니다만, 매일 가는 출근길을 내비게이션 키고 가지는 않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늦는 경우도 생기죠. 이럴 때 출근 전, 한번 확인한다면 통제구간을 피해갈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방법은 다양한데요. 간단한 방법부터 조금은 손이 가는 방법까지. 그러나 확실하게 알고 출근(퇴근)에 나선다면 늦는 등의 손해는 없을 것입니다.

 

 

 

아침 뉴스를 주목하세요

 

당연한 말입니다만, 아침 뉴스를 주목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침 뉴스에는 전날 또는 새벽에 있던 시사, 이슈를 전할뿐만 아니라 당일 교통 흐름도 전합니다. 아침 출근 준비하며 TV를 통해 확인하는 것,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하세요

 

포털사이트에 '교통통제구간' 또는 '교통통제' 등을 검색하면 자세히 나오게 됩니다. 가령 인천에서 서울 출근 길을 확인하려 하신다면, '인천 교통통제'를 검색하시면 현재 교통 트래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 결과

 

 

네이버 검색 결과

 

내비게이션을 활용하세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최근 내비게이션앱에서는 자동 트래픽을 확인해 최적의 길을 추천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빠른)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비게이션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그러나 매번 같은 길을 가는데 내비를 키는 것은 조금 귀찮을 수도 있으며, 휴대폰 꺼내 연결하고...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알림을 활성화시키세요

 

마지막 추천 방법은 어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나 뉴스1같은 뉴스 통신사 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같은 언론사는 굵직한 사고만 알려주고, 실질적으로 교통 흐름을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은 직접 확인하지 않는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교통흐름 위주로 보여주는 앱을 설치할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아래와 같은 앱이 대표적은 예시가 되겠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당 앱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방법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만약 사고로 인한 교통 흐름이 정체됐을 경우에는 사고 표시도 나타나게 됩니다.

 

 

사고는 나면 안 되겠지만 어쩔 수 없는 사고나 천재지변 등에 따라 교통의 흐름이 막혔다면 이를 피해가는 방법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물론 간단한 방법입니다만,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가기 위해서는 다양한 루트와 최적의 길을 알아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