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뱉 의혹 풀영상 올린 문복희 유튜브

 

최근 광고를 받고도 아닌 척 영상을 찍어 올리는 '뒷광고 영상'이 논란이 되고, 추가로 '먹뱉(먹고 뱉는)'의혹을 받고 있는 유튜버 문복희가 해명 영상을 올렸습니다.

 

여기서 먹뱉의혹이 논란이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먹방 유튜버가 '먹는 척'만 하고 뱉는다는 것은 시청자 기만 행위라는 인식 때문인데요.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자 이를 잠재우기 위한 수단으로 문복희는 풀영상을 올린 것으로 짐작됩니다. 이를 통해 얼마나 많은 시끄러움이 잠재워질지 궁금한데요.

 

우선 문복희가 올린 영상의 해명 글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복희는 우선 해명글을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는데요.

 

그는 "성숙한 크리에이터로 한 차원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운을 뗐습니다.

 

이어 "영상 컨텐츠 제작과 관련해 원테이크 영상 몇 편을 보여드리겠다"며 "크리에이터로서 저는 먹방이 좀더 퀄리티 있는 컨텐츠로 사랑받기 위해 플레이팅, 사운드, 의상 등이 조화를 이루도록 공을 들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음석을 먹는 중에 음식물이 입 주변에 묻거나 지저분해 보이는 장면으로 불편함을 드릴까봐 신경을쓴다"면서도 "아직 부족한 것이 많다보니 완성도 있는 영상 컨텐츠 제작을 위해 전문 편집자와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문복희는 또한 "이번 준비한 영상은 컷편집을 하지 않은 영상 3편이고 불편해하실 부분만 최소한의 모자이크와 음량조절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명글 전문

 

문복희 해명글 전문. 문복희 유튜브 캡처

 

반응은....

 

선 넘는 말 고소해라 VS 얼렁뚱땅 넘어간다

 

반응은 두 갈래로 나뉘었는데요. 유튜버 문복희를 옹호하면서 선넘는 글이 많다는 지적얼렁뚱땅 해명글로 넘어가려한다는 취지의 댓글로 구분됐습니다.

 

우선 전자의 경우 악플러들에 대한 비판과 동시에 문복희의 유튜브가 지속적으로 관리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후자의 경우 이미 해당 유튜브에 실망하고 떠나간 분들로 보입니다. 

 

또 다른 댓글에는 "그냥 복귀각 잡는 거지"라고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문복희 유튜브 채널 캡처

 

일각에서는 "문복희 같은 먹방 유튜브는 외국인 구독자 비율이 높은 편이라 사실 한국 내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큰 영향이 없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실제 댓글창을 보더라도 한글보다는 외국어가 더 많긴 합니다.

 

이번 문복희의 해명 영상으로 얼마나 많은 논란이 풀릴지... 해명영상으로 직접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