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설치 가능한 CPC, CPM 광고  업체찾는 중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부가적인 수입을 얻는 것은 꽤나 매력적인 일입니다. 특히 월급 수준의 또는 이를 넘어서는 수익은 짜릿하기도 합니다.

 

현재까지는 정말 용돈 수준입니다만 언젠가는 저 또한 헤비 블로거가 돼, 고수익을 얻는 날이 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 같은 고민 속에 광고 업체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만 잘 활용하면 된다'고 조언합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CPC 입찰이면 이 같은 부분이 옳습니다만 애드 익스체인지를 통한 광고 의뢰도 최근에는 많기 때문에 꼭 애드센스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이에 새로운 광고 업체도 알아보고 있는데요. 물론 현재 이 블로그(insight link)의 일일 조회수는 그닥 높지 않습니다만 추후 상승할 성과를 고려했을 때 초반에 꽉 잡아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당초 아이앰애드와 같은 텍스트 기반 광고도, 푸쉬형태의 광고도 고려했습니다만 타 블로그에 사용했던 기록도 없어 그냥 포기했습니다. (블로그에는 사용하지 못하나봐요)

 

그런 고심 끝에 현재 제가 생각하는 광고 슬롯은 두 군데입니다. 최상단 PC전용 띠배너 자리와 하단부 PC전용 띠배너 자리입니다. 같은 규격의 광고가 들어갈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최상단 띠배너 위치.
최하단 띠배너 위치.

 

애드핏과 같은 CPM광고가 최상단에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아직은 고려 중인 부분이라 섣불리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후술하는 내용은 제가 생각하는 2020년 베스트 광고 업체며, 블로그에 설치될 띠배너 관련 유력 업체입니다. 단, 현재 사용중이거나 띠배너 형태의 광고가 아닌 애드센스와 애드핏, 타불라와 데이블 등은 제외했습니다.

 

 

1. 모비센스

 

첫번째는 모비센스입니다. 최근 언론사에서 유독 많이 보이는 광고업체인데요. 특히 국민일보 계열로 잘 알려진 쿠키뉴스에서 많이 보이는 듯 합니다.

 

쿠키뉴스는 애드센스와 모비센스 두 가지만 운용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자주 읽는 언론사이기 때문에 광고에도 유독 신경이 갔습니다.

 

사실 모비센스는 이전에 한번 시도해본 적이 있는데요. 설치 과정이 너무 어려워서 그냥 포기했었습니다.

 

모비센스 블로그 캡처.

 

참고로 최근에는 한 달이나 신규 코드 발급을 중단하면서까지 개발을 진행하는 듯 합니다. 이달까지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달고싶어도 잠시동안은 참아야겠네요.

 

모비센스의 장점을 생각해본다만 아마 비교적 많은 광고주인듯 합니다.

 

아무래도 언론사에서 많이 쓰고 있으며 기타 블로그나 커뮤니티도 사용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이유에서인지 광고도 다양하고 효과도 빠방합니다.

 

어떤 블로거분은 CPC가 그렇게 높지 않다고 합니다만.... 사실 국내 업체 CPC는 다 거기서 거기라 생각하기 때문에 현재 대세를 타고 있는 업체가 베스트라고 생각이 듭니다.

 

 

2. 리얼센스

 

리얼센스는 업력이 오래 된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의 광고 퀄리티와 광고주의 범위가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실사용 업체를 찾아보니 모비센스만큼 많지는 않습니다만, 굵직한 언론사에서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경향신문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사이드 배너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리얼클릭 캡처.

 

리얼센스는 최근 시도했던 업체입니다.

 

Q) 왜 안 달았냐구요? 

 

A) 가입이 안 되던데요....

 

가입 과정에 잠시 사이트 오류가 있었나 봅니다.

 

가입을 위해 본인 인증을 해야합니다. 인증은 이메일을 통해 받아야하는데요. 아무리 시도해도 인증메일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얼센스 운영사인 리얼클릭사에 문의한 결과, "메일이 가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면 당사 전화로 인증하면 된다"였습니다.

 

그러나 전화하고 인증받고 하는 것은 조금 번거롭고 자꾸 잊어먹어서 PASS한 상태입니다.

 

확실한 부분은 리얼센스도 광고 퀄리티가 좋은 편에 속했고 지원도 빠른 것 같았습니다. 조금 더 고려해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3. 클릭몬

 

클릭몬은 별다른 심사 없이 바로 달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CPC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저의 다른 블로그에서 클릭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만족스런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가 게임 관련 광고라는 것입니다. 

 

클릭몬의 광고 퀄리티가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웬만한 광고업체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제 블로그 유입원이 대부분 40대인 것과 저 또한 게임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단호하게 배제했습니다.

 

클릭몬 HP 캡처.

 

혹시 클릭몬을 고려하고 있는 분, 이를테면 애드센스 정지라던지 승인 이전, 무한검토 등에 있어 '탈 구글'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참고사항을 드리자면 위 이미지처럼 클릭몬은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4. ?

 

다른 CPC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스폰서애드나 블로그에 달 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인터웍스 미디어, CPA를 통해 수익을 얻는 링크프라이스 등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을 보지 못했고 특히나 블로그에는 적용된 사이트가 없었습니다. 조금 더 숙고해보고 더 서치해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광고 업체가 생겨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국내에도 애드센스와 맞먹는 규모의 업체가 생겨났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혹시 제가 몰랐거나 추천주실만한 업체가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