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올린 문체부 그날까지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페이스북을 통해 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문화관광체육부의 '그날까지'([대한민국 정부 x 1MILLION]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에 던지는 미래 상상’ 그날까지) 라는 영상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춤으로 표현한 내용입니다.

 

아울러 마스크를 벗을 때까지의 상황을 잘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사태에 조금 더 힘을 내자는 취지로 보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영상을 소개하면서 "힘찬 긍정의 에너지를 나눠받았다"고 극찬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한마음으로 동참해 확산사게 진정되고 있다""마스크를 벗는 그날까지 조금만 더 참고 견디며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우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저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다"고 다짐했습니다. 전체 문장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티브 광고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이같은 짧은 글을 끝으로 국민들께 응원을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오랫동안 지속된 코로나로 지쳐있는 국민을 위로하는 듯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아직 논란의 불씨가 꺼지지 않은 다양한 문제들(의료계와의 논쟁 등)을 해결하지 못해 문 대통령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도 들립니다.

 

앞으로의 우리나라의 방향은 어떻게 될까요? 정부의 위기가 또다시 찾아온 가운데 이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