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모니터 래안텍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후기

 

최근 노트북화면만으로는 너무 작다고 느껴져 hdmi-hdmi 연결이 되는 모니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삼성, LG 모니터를 사려고 하다가 가볍게 쓸 것 치고 가격대가 부담스러워 중소기업 제품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저는 앞서 설명처럼 노트북에 추가로 연결할 생각으로 구매를 결심했구요. 문서작업이나 간단한 영상 시청이 주 용도입니다. 간혹 디자인을 할 때도 있는데 그때는 뭐.... 그냥 해야죠.

 

제가 선정한 모니터 선택 조건

 

1) 27인치

2) 내장 스피커가 있어야 함.

3) 15만원 이내

4) 커브모니터

 

 

그 결과 찾은 상품이 래안텍 모니터였는데요. 모든 조건이 부합했으며  이밖의 다양한 기능이 있어 선택했습니다. 저는 쿠팡으로 주문했고 로켓배송으로 익일 도착했습니다.

 

 

커다란 박스에 담겨왔는데요. 예전에는 모니터 하나 사면 엄청 큰 박스에 담겨왔는데, 요즘은 박스도 다이어트를 했는지 딱 모니터크기만큼의 박스에 넣어져 왔습니다.

 

 박스를 열면 스티로폼 사이에는 모니터가, 바깥에는 위 이미지처럼 사용할 케이블이나 사용 설명서, 파워 등이 있었습니다.

 

스티로폼을 열어보니 뒷면이 보였습니다. 가운데 구멍은 거치대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위 이미지는 구성품 가운데 거치대와 설명서인데요. 거치대는 동봉된 나사를 조여주면 바로 사용 가능하고 설명서는 그냥 버렸습니다.

 

모니터 전면 하단부에는 래안텍 로고가 달려있습니다. 백라이트기능이 있거나 터치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프린팅입니다.

 

전면을 봤는데요. 처음에 헉 소리가 났습니다. 얇은 금처럼 생긴 선이 보이시나요? 저는 모니터가 깨져서 온 줄 알고 엄청 식겁했는데, 알고보니 그냥 얼룩....(머쓱)

 

연결선은 hdmi, DVI, VGA, 오디오in, 오디오out, 파워 등의 케이블 슬롯이 있었습니다. 저는 파워와 hdmi만 연결하고 사용 중입니다.

 

참고로 이어폰 사용시 그냥 in부분에 연결해도 사용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체 스피커 기능도 있어 따로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아도 됐습니다.

 

바탕화면이 너무 더러워서 모자이크했습니다. 대략 저정도 화면을 생각하시면 되고 거치했을 때의 높이도 성인 남성 반뼘 정도입니다.

 

인터넷 창을 키니 저런 식으로 나타났습니다. 노트북이랑 연결해서 사용 중이며 현재까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베젤도 얇은 편이고 무겁지도 않은 것 같아요.

 

중소기업에 대한 우려가 없으신 분들은 래안텍 모니터 추천드릴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a/s와 관련한 사항은 잘 알아보신 뒤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부분은 어느 회사 제품을 구입하든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