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키보드마우스세트 추천! 한성컴퓨터 HKM770WL

 

최근 모니터를 구매하며(관련글) 키보드마우스세트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없어서라기 보다는... 그냥 새 거 사고 싶어서 구매했는데요.

 

저는 키보디와 마우스를 동시에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USB리시버가 있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블루투스 제품은 한번씩 끊기기도 하고 반응속도도 제 기준 조금 느리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키보드, 마우스 동시에 연결하는 세트여야할 것.

2) 저렴한 가격대.

3) 그레이 톤이어야 할 것.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한성컴퓨터 제품이며 모델명은 HKM770WL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으며 로켓배송으로 익일 도착했습니다.

 

제품박스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들어있습니다.

 

저는 한성컴퓨터 들어나봤지 제품을 사보는 것은 처음입니다. 포장은 세련되게 잘 해둔 것 같아요.

 

상자를 열면 먼저 설명서가 맞이하는데요. 저는 설명서는 읽지 않습니다......

 

좌측에 키보드가, 우측에 마우스가 담겨 있습니다. 추가로 사용될 건전지도 동봉돼 있습니다.

 

기본으로 실리콘 커버도 덮어져 있는데요. 소음을 줄이기도 하면서 부드러운 키감을 전해줍니다.

 

커버를 벗겼는데요. 실버/그레이 톤이었으며 아이폰 스페이스그레이 색깔과 가장 비슷했습니다. 다만 각인된 한글의 크기가 너무 작았는데요.

 

글씨를 보면서 타이핑을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었습니다만 그래도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마우스의 경우 길쭉하게 생겼는데요. 그립감은 안 좋습니다. 디자인은 예뻐서 사용합니다만 편리함과는 조금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1000원권 옆에 두었는데요. 타 마우스에 비해 얇습니다. 손이 작으신 분들은 적합할 수도 있겠네요.

 

그럼에도 저는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을 생각했을 때 만족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있어 어느것보다 중요한 게 가격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