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제한이 다소 풀리고, 다시 자격증 및 토익 시험에 대한 응시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본인이 응시할 시험장 주차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응시자는 많은데, 장소는 한정돼 있으니 주차할 곳이 마땅찮을 것이지요.


저는 최근 김해 월산중에서 토익을 응시했는데요. 저도 주차장을 알아보고 갔으나, 다소 허탈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당초 이같은 카톡이 와서 차를 끌고가는 대신, 대중교통을 타고갈까 생각했습니다만 너무 먼 거리더군요. 차후 일정이 있어서 대중교통은 어쩔 수 없이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차량을 타고 가로 결정하고, 그렇다면 어디에 주차하면 좋을지 고민해봤습니다. 


단순 지도만 보더라도 월산중 인근은 아파트가 많습니다. 아울러 장유체육공원도 위치합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주차장도 있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장유체육공원에 주차하고, 월산중까지 약 800미터를 걸어가자고 생각합니다. 





막상 도차하니 주차장은 매우 좁았습니다. 또 토익이 일요일에 치러지기 때문에 운동나온 분들이 많았습니다. 단체 운동으로 구기 종목의 단체 팀이 몇 팀 있더군요. 당연히 주차장은 자리가 없었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터널 입구까지 주차가 되어 있었습니다. 포화상태인 거죠. 그러나 만약 저와같은 장유 월산중으로 토익을 응시하러 간다면, 주차만큼은 이곳을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인근 부곡초 주변입니다. 부곡초는 월산중 바로 아래있는 곳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주변 아파트가 많기 때문에 갓길 주차를 많이 하십니다. 또한 일요일인 이유로 더 많은 차들이 보였습니다. 





김해 장유 월산중 앞입니다. 학교 바로 앞에도 갓길 주차를 한 모습이 보이며 반대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물론 이 같은 불법주차를 지향하라는 것은 아닙니다만, 좁은 땅에 많은 차량이 있는 우리나라 특성상 이런 갓길주차는 어쩔 수 없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일부 응시자들은 불법주차 과태료가 부과됐다고 합니다. 갓길 주차가 무조건 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교내에도 주차할 수 있는 구역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차구역이 적어 일찍 오셔야 가능할 듯 싶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토익 및 자격증 시험 응시할 시, 웬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십시오. 만약 불가피하게 차량을 이용해야한다면 일찍 오셔서 교내에 차량을 주차하는 쪽으로 생각해보십시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월산중에서 토익을 응시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인데, 모두 공부한만큼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