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불가 이후 재도전 승인 노하우




최근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참 기다림이 길었습니다. 그 기다림에 보답이라도 하듯 구글이 바로 답변을 주었는데요. 답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애드센스 재수하게 됐습니다. 수능도 두번쳤는데, 애드센스도 두번째네요. 


승인 불가 이유는 콘텐츠가 없다고 합니다. 신청 당시 지금부터 16일 전이었으며 게시글은 19개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내용이 부실했나? 너무 양이 적었나?하며 기억을 되뇌었습니다.


지금은 본 게시글을 업로드한다면 42개째의 글이 됩니다. 이제는 나름 괜찮을 것이라 생각하고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구글은 이번에도 최대 1일이라고 합니다. 그 후에 있는 경우에 따라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과연 이 기간이 얼마가 될까요...



보기 싫었는데 또 만나게 됐습니다. 언제까지 볼거니... 이번 신청을 하며 제가 했던 방법들을 차례로 되짚어봤습니다. 저는 우선 국내외 블로거들을 많이 참고했는데요. 공통적인 내용으로는 글을 많이 쓰고 텍스트를 1000자 이상하는 것이 좋다였습니다.


외국 블로거역시 이런점과 함께 꾸미기용이 아닌 진정성 있는 블로그를 만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점을 참고하며 저에게 최적의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존버하는 것입니다. 이전 애드센스 신청때는 뭘했다가 이거 바꿨다가 저거 옮겼다가 별의 별 짓을 다했는데요.


지금 생각하니 그냥 기다리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 같은 점을 꺠닫고 이번 2차 신청은 그냥...기다릴 예정입니다. 과연 구글의 말대로 하루만에 올지, 혹은 또 2주가 걸릴지. 


다음 게시글은 제발 구글 애드센스 합격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