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에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준다고? 부산 드림옷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준비생, 취준생에게 알짜배기 정보가 있어서 들고왔는데요. 요즘 취업하려고하면 무슨 면접이 그렇게 많은지, 1차 2차 3차까지 있는 곳도 있더라구요. 필기를 합격해도 면접에서 항상 힘드니...


이런 면접을 보러 가는데 가장 필수적인 게 뭐죠? 바로 복장이죠. 면접 복장, 즉 정장이 필요한데요. 이제 막 취업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이 정장이 어디있나요... 정장값도 한두푼 하는 게 아니라 정말 고민되죠. 합격할 가능성이 100%도아닌데, 이걸 사? 말아? 하는 걱정을 하지 않을 수가 없겠죠.


그럴 때 유용한 꿀정보를 들고왔습니다. 바로 정장 대여 서비스, '부산 드림옷장' 인데요. 부산 드림옷장은 말 그대로 면접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에게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랍니다.


바로 알아볼게요.










부산 드림옷장을 통해서 부산에 거주하는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빌릴 수 있는데요. 단, 나이가 만18세부터 34세까지여야 합니다. 면접 복장에 갖춰야 할 정장과 넥타이, 그리고 벨트와 구두까지. 여성분의 경우 자켓, 셔츠, 블라우스, 치마까지 전부 빌려준다고 하니 정말 좋은 정책이 아닐 수 없어요. 1회 대여에 3박 4일까지며, 연간 1인당 최대 5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여 지점은 파크랜드(부곡점, 광복점, 덕천점) 리앤테일러(부전동 소재), 체인지레이디(부산점)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부산 일자리정보망(아래 링크)을 통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순서 먼저 알아보고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①먼저 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계정이 없다면 간단히 회원가입하시면 됩니다.






②좌측 사이드 탭에서 드림옷장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오는 신청서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본인이 필요한 부분을 모두 체크해주시구요. 면접사실까지 면접 일정 통보 기록을 첨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거주 확인은 주민등록증(앞/뒤 모두 첨부)을 통해 확인한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그러니 가장 편한 것으로 접수하면 될 듯 합니다. 




③알림 문자를 참고해 접수 시간에 맞춰 대여점에 다녀오면 끝이 납니다.








정말 간단하게 정장을 빌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부산에 사시는 취준생 여러분들, 혹은 이직을 알아보시는 분들. 만약 정장이 없거나 오래돼 사이즈가 맞지 않을 때, 갑자기 면접이 잡혀버린다면? 망설이지 않고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셨으면 해요.


다만, 아쉬운 것은 드림옷장 시행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6월 12일까지라고 합니다. 시간이 없으니 얼른 서두루도록 해요. 취업준비하는 청춘 화이팅입니다! 꼭 합격하세요.











링크     http://dream.busanjob.net/introPage.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