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이지금 뜻 아이유 인스타그램이 왜 이지금일까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호칭생략)를 아시나요? 과거 좋은날, 너랑나, 분홍신 등을 연이어 터트리며 톱스타 반열에 들어선 가수인데요. 언제부턴가는 배우로 활동도 하게 돼, 방송계 영향력이 어마어마해졌습니다. 

이런 아이유의 팬이라면 SNS도 팬을 하기 위해 그녀의 개인 계정에 접속해볼텐데요. 그런데 조금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보면 생소한 이름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아이유의 인스타그램에는 '이지금'이라는 이름으로 등록이 되어있는데요.

아이유의 본명은 이지은인데 왜 이지금이라는 별명으로 인스타그램 등 SNS를 하고 있을까요? 그 뜻은 무엇이며 그보다 앞서 아이유라는 이름은 무슨 뜻일까요?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


아이유, 본명 이지은이며 1993년 5월 16일생으로 현재나이 28세입니다. 2008년 '미아'로 데뷔 후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본 직업인 가수부터 배우, 싱어송라이터, 작사가, 유튜버, 방송인까지 완벽한 엔터테이너로 대한민국에 큰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그녀는 발라드를 비롯해서 댄스,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구사하며 음악적 재능도 뽐냈는데요. 최근까지도 음악 활동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무슨 뜻?


아이유의 뜻은 '음악으로 너와 내가 하나가 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명 그대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여주며 독보적인 솔로 여가수로 자리매김한 것과 동시에 음원 성적 역시 최상위를 달리고 있다죠. 


이밖에도 이 같은 점에 힘입어 콘서트 매진도 단 수 초만에 마감하고, 배우로 출연하면 시청률 또한 보장되는 만능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유가 왜 이지금?


아이유가 왜 이지금일까요? 바로 별명에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 과거 아이유의 별명은 '이지금은동'이었다고 하는데요. 이 별명의 앞만 따서 '이지금'으로 SNS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아이유가 이지금으로 쓰고 있는 SNS는 인스타그램유튜브 등이 되겠는데요. 인스타그램은 14.8백만 팔로워를 가지고 있고 유튜브의 경우에는 무려 38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유는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요. 과거 데일리스포츠한국의 설문조사에서 '선호 연예인'에 2018년과 2019년 연속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1위는 만능 MC 유재석씨가 되겠습니다.


아울러 갤럽 연례조사 중 '올해를 빛낸 아이돌' 설문에 3위 바깥의 결과가 나온 적이 단 한번도 없다고 합니다. 해당 설문은 2015년 신설됐으며 이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수 아이유도 과거 힘들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경제적인 어려움때문에 할머니 밑에서 자라기도 했고, 단칸방 처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 한 친척의 막말이 상처로 다가와 힘들었던 적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점이 오히려 아이유를 성공하게끔 만든 것일 수도 있겠지요.


최근 근황


아이유는 젊은 가수답게 SNS를 통해 개인 근황을 꾸준히 알리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집콕시그널'을 통해 꾸준히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집콕시그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팬과 소통하면서 상황을 이겨보자는 취지로 기획된 방송입니다.



이밖에도 아이유의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근황을 꾸준히 공개하고 있는데요. 팬들과의 소통도 열심히하는 아이유, 앞으로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