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적TV 밥굽남 요즘 즐겨보는 먹방 유튜버


먹방계가 다양화되며 눈이 화려해졌다. 유튜버 사이에서도 단순히 먹는 유튜버만 있는 반면, 최근에는 컨셉을 정해 방송을 진행하는 분들이 인기다. 매운 음식을 주로 먹는(도로시), 그냥 많이 먹는(쯔양), 이밖에도 떵개떵이나 엠브로, 야식이 등 많은 먹방 유튜버들이 있는 가운데 요즘은 산적TV 밥굽남에 빠졌다.

산적TV밥굽남은 그냥...산적이다. 산적처럼 음식을 먹으며 산적마냥 산속에 산다. 정확히는 강원도 홍천인데 배경을 봤을 때 인적이 잦은 곳은 아닌듯 하다.

현재 구독자는 102만명에 육박하고 술을 먹는 컨텐츠를 하기 때문에 성인 구독자 위주다. 이 가운데서도 30대 이상 연령대가 많을 것으로 추정되며 귀농에 대한 꿈, 다양한 먹거리에 대한 어떤 생각이 있으면 의외로 도움이 되는 채널이기도 할 것이다.





  정확히 누구야? 



프로필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본명은 오진균, 나이는 1981년생으로 현재 40세다. 영상에서 한번 나온 적이 있는데 아내분과 함께 촬영하고 있다. 말투는 경상도 말씨를 쓴다. 알아보니 충청도 출생이지만 어렸을 때는 울산에서, 대학생활은 대구에서 보냈다고 한다. (그러나 현재 거주지는 강원도 홍천)


그는 팬들을 '육즈비'라고 부르며, 밥굽남만의 특유의 대사인 "드루와. 똑!"를 말하며 맥주를 마시는 장면이 많이 보이기도 한다. 사실 필자 또한 이 장면을 보면서 맥주를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


사실상 구독자의 술친구이기도 하고, 누구나 꿈꾸던 숲속 별장에서 고기구워먹는 모습의 대리만족을 주기도 한다. 실제로 그렇게 살고 싶은 분들이 많지만 현실의 벽 앞에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같은 채널이 더 인기를 끄는 것이 아닐까.




  최근 방송을 보며 드는 생각 - 타 유튜버와의 차이점




최근 방송을 통해 타 유튜버와의 차이점이 뚜렷해지고 있다. 며칠 전에는 가수이자 프로 방송인 성시경씨와 함께 방송을 하기도 했다. 또 이전에는 말죽거리잔혹사에 나오던 햄벅(배우 박효준)님과 함께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BBQ의 '갓대리'(김대리)님과의 방송도 있었는데 이런 방송을 보며 느낀 점은 '참 정성을 들인다'는 것이다. 물론 타 유튜버들이 정성없이 영상을 제작한다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밥굽남씨는 이들의 초대와 더불어 함께 식사 및 술자리를 가진다. 일종의 시골 체험과 같은 것인데, 혼자 하면 당연히 하던 것이니 편하게 할 수 있겠지만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은 사실 조금 힘든 일이다. 상대방의 기분과 비위를 맞추며 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어렵다. 


산적TV 캡처


물론 이들이 독불장군마냥 자기 멋대로 행동하지는 않겠지만 그럼에도 타인과 교감을 나눈다는 것은 힘들다. 


특히 광고 영상이던 BBQ는 신메뉴 소개를 간단하게 하지 않고 직접 마케팅팀 김대리와 함께 직접 만들며 진행했다. 이 또한 정성이지 않는가?



  여담




산적TV는 다이아티비와 계약을 맺었다고 한다. 다이아티비는 CJ e&m에서 출자한 MCN회사로, 연예계로 치면 소속사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그것도 메이저 소속사로, CJ의 뒷받침으로 누구나 가고싶어하는 MCN이다. 



필자는 앞으로도 산적TV를 꾸준히 시청할 것이다. 왠지 모를 힐링과 중독성 있는 "드루와, 똑!"이 생각나기 때문이다. 나도 열심히 살다보면 언젠가 저런 집에서 저렇게 고기먹는 날이 올지도 모르니... 미리 예습해둬야겠다.